• koreanurteam

예언자 무함마드(a.s.)의 사도직에 대한 내용

Updated: Apr 11, 2021

열아홉 번째 말씀



무함마드(그분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의 사도직에 대한 내용


وَمَا مَدَحْتُ مُحَمَّدًا بِمَقَالَتِى وَلٰكِنْ مَدَحْتُ مَقَالَتِى بِمُحَمَّدٍ عَلَيْهِ الصَّلاَةُ وَالسَّلاَمُ

“나의 말들로 무함마드(그분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를 칭송하기에 부족하다.

오히려 무함마드(그분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로 인해 나의 말들이 칭송받을 만 하게 되었다.”

(이맘 랍바니 학자)


그렇다. 이 말은 아름답다. 하지만 그것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과 아름다운 것 중에 가장 아름다운 것은 무함마드(그분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의 속성과 특징들이다.


열네 개의 물방울로 구성된 열네 번째 섬광의1


첫 번째 물방울

우리에게 주님을 알려주는 3가지의 크고, 종합적인 것이 있다.

· 첫째, 이 삼라만상이라는 책이다.2

· 둘째, 이 큰 삼라만상이라는 책의 가장 큰 증거인 마지막 예언자이신 무함마드(그분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이다.

· 셋째, 명예롭고 높은 꾸란이다.


이 중 두 번째의 말하는 증거인 마지막 예언자를 알아야 하고 들어야 한다.


그렇다. 이 증거의 정신적인 특성을 보라. 이 지상은 성원, 메카의 미흐랍(Mihrap)3, 메디나의 설교단(Minber)이다. 뚜렷한 증거인 예언자께서는 모든 신앙자의 이맘4이며, 모든 사람의 설교자이며, 모든 예언자의 지도자이며, 모든 성인의 주인이며, 모든 예언자와 성인들로 구성된 하나님을 암송하는 사람들의 수장이다. 모든 예언자가 그분의 살아있는 뿌리이며 모든 성인이 신선한 과일들의 빛나는 과실나무이다. 즉 각각의 모든 주장들과 기적들을 보여주는 모든 예언자들과 케라멧(Keramet)5들을 신뢰하는 모든 성인이 확증하며 서명한다.


왜냐하면 그분은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은 없습니다.”라고 주장하며, 모든 오른쪽과 왼쪽 즉 과거와 미래의 양쪽에서 지지하는 하나님을 암송하는 빛나는 사람들 또한 똑같은 말을 반복하면서 일치된 의견으로 정신적으로 “당신은 진실을 말하며, 당신이 말한 것은 옳습니다!”라고 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헤아릴 수 없이 많은 확증하는 사람들이 단언하는 이 주장에 그 어느 누가 아니라고 할 수 있단 말인가?



두 번째 물방울

그 빛나는 유일성의 증거가 두 날개의 양쪽에서 의견일치와 합의로 지지를 받고 있듯이,

· 구약성경과 신약성경처럼 하늘에서 계시된

성스러운 책6들의 수백 가지 표시들,

· 그분이 예언자가 되기 전 그가 나타날 것을 알리는 수천 가지의 징후들,

· 하늘로부터 들리는 잘 알려진 희소식들,

· 하티프(Hatif)들7이 전해주는 많은 사람이 아는 희소식들,

· 달이 두 개로 갈라지는 것과 같은 수천 개의 기적의 증거들,

· ‘샤리아8가 옳다’라는 것을 만장일치로 확증함

과 더불어, 너무도 칭찬할 만한 그분의 완벽한 도덕성, 임무에서 그분의 끝이 없는 아름다움 속의 높고 훌륭한 성품들, 완벽한 신뢰와 강한 신앙, 꽤나 확실하고, 강한 믿음을 보여주는 대단한 그분의 타끄와(Takva), 대단한 숭배, 대단한 진지함, 대단한 배짱은 그분의 주장이 완전하게 옳다는 것을 태양처럼 확실하게 보여준다.



세 번째 물방울

만일 원한다면 이리 와서 행복의 시대9와 아라비아반도에 가보자. 우리의 상상으로 그분을 방문해 그분의 임무들을 직접 보자.


보게나! 훌륭한 성품과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신 뛰어난 분이 보이는데, 그분의 손에는 기적을 보여주는 책이 있으며 그분의 말씀에는 진실을 내포하는 (모든 인류, 즉 진과 인간과 천사들을 포함한 모든 피조물에) 영원한 말씀을 전하고 있다. 이 세상의 창조의 비밀인 놀랄 만한 수수께끼를 풀고 자세히 설명하면서 삼라만상의 비밀인 이해하기 어려운 주술을 열고 발견하는, 모든 피조물의 질문인, 모든 이성을 쓰는 사람들을 놀라움 가운데 바쁘게 만드는, 어렵고 굉장한 세 가지 질문인 “당신은 무엇입니까? 어디서 왔습니까? 어디로 갑니까?”라는 질문들에 설득력 있고 만족할 만한 대답을 제시한다.



일곱 번째 물방울

보게나! 저 광범위한 넓은 반도의 난폭하고 관습을 강하게 유지하려는 고집이 센 다양한 부족들의 사악하고 미개한 풍습들과 관습들을 얼마나 빨리 한 번에 근절시키면서 모든 것을 최고의 미덕으로 장식하며 모든 세상의 선생님과 문맹국의 대가로 만들었는지.


보게나! 이것은 표면상의 통치가 아니라 오히려 그들의 이성들, 영혼들, 마음들, 욕구들을 정복하면서 복종시킨 것이다. 그분은 마음들이 사랑하는 사람, 이성들의 선생님, 욕구들의 교육자, 영혼들의 왕이 되었다.



여덟 번째 물방울

당신도 알다시피 흡연과 같은 조그마한 습관을 소규모의 민족에게 강력한 통치자가 엄청난 노력으로 겨우 없앨 수 있다. 하지만 보아라! 이분은 매우 다루기 힘들며 광적인 대규모 민족에 뿌리 깊게 밴 수많은 관습을 겉으로 보기에 아주 작은 힘으로, 적은 노력으로, 아주 짧은 시간 만에 없애 버리셨으며 높은 성품이 (핏속 깊이 섞인 것처럼) 아주 잘 정착되게 하였다. 이와 같은 수도 없이 많은 대단한 일들을 성취하셨다.


이처럼 행복한 시대를 못 본 사람들에게 아라비아반도를 눈앞에 바로 보여준다. 어디 한번 수백 명의 철학자를 모아 그곳으로 가서 백 년간 노력해보게나! 그분께서 일 년 만에 이루신 일 중에 백 분의 일이라도 과연 할 수 있을까?



1 원본에는 총 열 네개의 물방울로 구성되어있지만 이곳에서는 그 중 첫 번째 물방울만 언급함

2 이에 대한 증거를 13번째 섬광(리살레이누르 모음집 중)과 아랍어 리살레이누르 13번째 수업에서 간략하게 다뤘다.

3 미흐랍(Mihrap): 모스크에서 이맘이 예배를 인도하는 장소

4 이맘: 예배를 인도하는 사람

5 케라멧(Keramet): 성인들이 보여주는 비범한 상황들

6 Huseyin I Cisri가 리살레이 하미디에라는 글에서 사도님의 114가지의 징후들을 구약과 신약성경에서 발췌했다. 왜곡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정도 있다면 그 전에는 당연히 더 많고 명확히 있었을 것이다.

7 하티프(Hatif): 소리가 들리지만, 우리에게 보이지 않는 진들의 종류 중 한 가지

8 샤리아: 이슬람법

9 행복의 시대: 예언자 무함마드(그분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와 이슬람을 대표하는 4명의 칼리프 시대

7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